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|
7 | 8 | 9 | 10 | 11 | 12 | 13 |
14 | 15 | 16 | 17 | 18 | 19 | 20 |
21 | 22 | 23 | 24 | 25 | 26 | 27 |
28 | 29 | 30 |
Tags
- 오블완
- 홀로파는사람
- 자기계발
- 습관
- 빌러비드
- 오십세
- 좋은 기분
- 힐링
- 빚탈출
- 곰돌이 푸#행복#책
- 엄마는강하다
- 4차산업혁명
- 인생설명서
- 부부갈등관리
- 인생지침서
- 티스토리챌린지
- 성공한자의 발걸음
- 인생관
- 김훈
- 사소한 차이
- 제임스 클리어
- 인생경영
- 사소한차이
- 신사업동력
- 토니모리슨
- 4차 산업혁명
- 트랜스휴머니즘
- 성과에 대한 보상
- 이타주의자
- 부부관계
Archives
- Today
- Total
나의 성장일기
컨테이저스/전략적 입소문 본문
728x90
2020년 다섯번째 책
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
와튼스쿨 마케팅학 최고 권위자가 전하는 소셜 마케팅 전략
- 저자 조나 버거 역자 정윤미
- 출판 문학동네 2013.9.26.
- 마케팅에 관련하여 무작정 읽고 있는 도서의 열번째 책인 것 같다.
- STEPPS
- Social currency(소셜 화폐) :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어주는 것을 공유한다.
- - 제품이나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화자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만드는 효과가 있는가?
- - 내적 비범성이 있는가?
- - 게임 메커닉스를 활용했는가?
- - 사람들에게 소속감을 주는가?
- Triggers(계기) : 머릿속에 떠올라야 입 밖으로 이야기가 나온다.
- - 맥락을 고려하라.
- -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떠올릴 만한 단서가 있는다?
- - 해비탯을 확장해 사람들의 머릿속에 자주 떠로르게 하려면 어떻게 할 것인가?
- Emotion(감성) : 마음을 움직이면 공유하려는 욕구가 생긴다.
- - 감성에 초점을 맞추라.
- - 당신의 제품이나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할 때 어떤 감정이 생기는가?
- - 어떻게 불씨를 당길 것인가?
- Public(대중성) : 눈에 잘 띄는 것은 입소문이 나기 마련이다.
- - 당신의 제품이나 아이디어는 그 자체로 광고 효과가 있는가?
- - 사람들이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사용하는 모습이 대중에게 노출되는가?
- -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노출 시킬 것인가?
- - 사용한 후에도 남아 있는 행동적 잔여가 있는가?
- Practical Value(실용적 가치) : 유용한 정보
- - 당신의 제품이나 아이디어에 대해 이야기하면 타인을 도울 수 있는가?
- - 어떻게 하면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될 만한 가치를 생성할 수 있는가?
- - 정보나 전문지식을 어떻게 다듬어야 사람들이 퍼뜨리고 싶어할 만한 유용한 자료가 되는가?
- Stories(이야기성) : 한담 속에 내재된 가치있는 정보
- - 당신의 트로이 목마는 무엇인가?
- - 사람들이 공유하고 싶어지는 이야기에 당신의 제품이나 아이디어를 단단히 심어놓을 수 있는가?
- - 그 이야기는 바이럴리티와 유용성을 모두 확보하고 있는가?
- 관련서평
- https://slbaman.tistory.com/55
- http://blog.naver.com/PostView.nhn?blogId=boronia&logNo=221604102582
- https://brunch.co.kr/@alicekimsiry/15